궁극적으로 트래픽을 증가시키려는 이유는 전환을 시키기 위함입니다.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게 한다거나, 상품을 판매 한다거나, 영상을 시청하도록 한다거나, 무언가를 클릭하게 만들게 하는 등으로 잠재고객이 내가 원하는 액션을 취하게 하는 것이죠.
발생한 트래픽이 성공적으로 전환되려면 몇 가지 필수 전제 조건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트래픽을 고민하기에 앞서 아래 사항들을 체크해보고 각 사항들에대해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아무리 많은 트래픽을 이끌어도 전환 즉, 성과=매출로 연결되지 못하는 결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사항들을 살펴보고 먼저 자신에게 질문해보세요.
1) 판매하시려는 제품이 "좋은 제품"인가요?
'좋은 제품'은 잠재고객이 다른 대안을 선택했을 때 실현될 수 있었던 대안, 즉 기회비용을 충족했느냐에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판매하려는 제품이 고객의 기회비용을 충족시켜줄만큼 좋은 제품인가요?
2) 판매하시려는 제품군의 "큰" 타깃시장이 있나요?
타깃 시장은 수요조사 즉, 내가 판매하려는 제품군을 구매해 줄 수요가 충분한가를 분석했는가 입니다.
시장이란 앞으로 돈을 쓸 사람들의 그룹이아닌, 이미 어떤 것에 돈을 쓰고있는 사람들의 그룹입니다. 사람들이 동일한 유형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3) 집중할 수 있는 세그먼트 시장이 있나요?
집중할 수 있는 세그먼트 시장이란 2번에서의 "큰" 타깃시장의 세분화된 시장, 즉 해당 니치마켓에 돈을 쓸 수요가 충분한가를 뜻합니다.
집중해서 타깃할 수 있는 세그먼트 시장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4) 흥미를 끄는 제품의 스토리 또는 설득력 있는 카피가 준비되어 있으신가요?
트래픽을 일으키시려면 판매할 제품이 홍보가 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경쟁 업체보다 돋보일 제품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설명하실 수 있으신가요? 해당 카피가 잠재고객으로 하여금 공감가는 내용이 맞나요?
5) "글"의 형태를 이미지화 또는 영상으로 표현할 준비가 되어 있으신가요?
"텍스트"로 노출을 판단하는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에의해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는 최적화된 텍스트기반 홍보문(4번 항목)이 준비되어 있어야하지만 그것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정작 최종적으로 이미지나 영상으로 전환을 결정할 확률이 높습니다. 노출에서 ->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영상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트래픽을 일으키는 방법들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어떤 방법이 내가 판매할 제품과 딱 맞을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으며, 어떤 전략이든 장단점이 존재하기마련입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며 내가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하나의 전략을 선택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세요. 한 번에 너무 많은 전략을 소화하시려고하시면 결과가 좋지 않을 때 계속 포기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 사항들은 트래픽을 발생시키기위한 전략들을 비교평가하는 지표/기준이 되는 사항들입니다.
- 전략 유형: 해당 전략이 트래픽을 일으키는 데 얼마의 기간이 필요한지 여부 (단기 또는 장기). 단기 전략은 일반적으로 결과를 더 빨리 확인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유지 관리 또는 재투자 비용을 필요로 합니다. 장기 전략은 결과를 확인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지속적이고 유지 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예를들어 유튜브광고를 통해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은 단기 전략이 됩니다. 블로그로 관련한 글을 쓰는 것은 장기 전략이 됩니다.
- 노력 여부: 투입하는 데 필요한 시간, 기술 또는 경험 정도를 나타냅니다.
- 타임 투 ROI(시간투자대비 수익율): 시간을 투입하든지, 노력을 투입하든지, 돈을 투입하든지, 내가 쓴 전략이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것을 확인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예를들어 유튜브 광고를 했다면 광고가 시작되자마자 그날 바로 트래픽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Time to ROI는 "Day"가 됩니다.
- 비용: 전략을 쓰는 데 들어가는 초기 예산입니다. 광고를 하게 된다면 들어가는 비용의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트래픽 잠재력: 해당 전략을 썼을 때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트래픽의 양으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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